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꽃말 효능에 대한 진실 5가지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꽃말 효능에 대한 진실 5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1월11일 탄생화 및 측백나무 효능에 대한 진실 5가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측백나무 꽃말 및 백자인 전설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주의사항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측백나무는 한국 고유의 향토 수종으로 조선 측백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측백은키가 약 20m, 지름

1월11일 탄생화 측백나무꽃말

1m 정도까지 커지며 작은 가지가 수직으로 퍼져나가 잎이 우글우글 위쪽으로 서 있는 느낌이므로 생울타리용이나 차폐용으로 많이 식재합니다.

<>>측백나무 가격 알아보러 바로가기

구과목 측백나무과 상록침엽교목.키가 25m까지 자라며 적갈색 가지는 밑동에서 뻗어 수직으로 늘어났고 회갈색 나무껍질은 세로로 길게 갈라지며 비늘처럼 생긴 잎은 4장씩 십자 모양으로 모여 달립니다.

잎과 가지를 햇볕에 말린 백자인은 한방에서 치습제·지혈제로 쓰이거나 대하증 치료에 쓰이고, 대구

광역시 동구 도동에 있는 측백나무는 천연기념물 제1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으며, 이외에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측백나무가 여러 곳에 있습니다. 

1.1월11일 탄생화



오늘 1월 11일 탄생화는 ‘측백나무’입니다. 백목은 표면식물의 구과목 측백나무과의 상록침엽교목이고, ‘측백나무’라는 이름은 손바닥과 같은 납작한 잎이 옆에 서서 자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관광 명소 감천 측백수림 바로가기

백자인은 예로부터 소나무와 함께 신선이 되는 나무로 불리며 귀한 대접을 받아 왔습니다. 소나무를 백수의 으뜸으로 삼아 ‘공(公)’, 측백나무는 ‘백(伯)’이라 칭하여 소나무 다음가는 작위로 비유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나라 때는 군주의 능에는 소나무를 심었고, 그 다음에 해당하는 왕족의 묘지에는 측백나무를 심었습니다.

측백나무는 시신에 생기는 벌레를 죽이는 힘이 있는데, 좋은 묘지에는 벌레가 생기지 않지만 나쁜 묘지에는 염라충이라는 벌레가 생기기 때문에 이를 없애기 위해 측백나무를 심었다고 합니다. 

2. 측백나무 꽃말



1월 11일 탄생화는 측백나무로 꽃말은 굳건한 우정입니다. 1월 11일생인 당신의 꽃점은 “당신은 우

[꽃말 모음/탄생화] 측백나무 (Arbor-Vitae) - 1월 11일

정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을 흠모하고 진심으로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측백나무의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변함없는 사랑을 하고 있네요. 언제나 변하지 않는 당신이 있어

당신의 애인도 친구는 정말 행복한 사람입니다. 오늘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모두에게 기쁨을 주는 하루 되세요. 

3. 측백나무 전설



옛날 진왕 때 모녀라는 궁녀가 있었는데 관동에 적이 들이닥쳤을 때 그녀는 산속으로 도망쳤습니다.

1월 11 일 탄생화 측백나무 꽃말

배가 고파서 헤매고 있을 때 한 선인이 나타나 송백잎을 먹어보라고 해서 홀연히 사라졌는데 그걸 먹고 나니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됐다고 합니다.

그 잎을 계속 먹었더니 겨울은 춥지 않고 여름에는 더위를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모녀는 궁궐로 돌아가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그 후 한나라의 한 사냥꾼이 종남산에서 옷도 입지 않고 온몸에는 검은 털이 나 있어 날아다니는 이상한 사람을 잡아보니 그 사람이 모녀였다는 것입니다.

그때는 이미 진나라 때부터 200여 년이 지난 뒤였다고 합니다. 이 전설은 측백나무가 불로장생의 선수(仙樹)임을 암시적으로 보여줍니다.

4. 백자인 효능



1월 11일 탄생화 백자인은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으며, 함유된 탄닌은 뛰어난 지혈 효과가 있습니다.

1월 11일 탄생화 와 별자리

외상으로 인한 출혈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결장 및 직장출혈, 혈뇨, 코피 및 토혈을 예방하는 유익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민감한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유익한 효능이 있으며 잎에는 정유 성분과 아로마덴드렌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민감한 신경을 안정시키고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백자인은 염증을 억제함으로써 과도한 염증으로 인한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과도한 염증으로 인한 방광염, 장염 등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Thuja orientalis

백자인은 플라보노이드와 타닌을 포함한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여 기관지를 보호하고 염증의 가능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진해와 담낭에 좋은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약리학적 효과로 백자인은 한방에서 천식과 같은 기관지질환 치료에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잎을 60% 알코올에 절여 숙성시켜 7일 후 걸러내고 1일 3회 탈모 부위에 문질러 줍니다.

장기간 관찰하면 원형탈모는 뚜렷한 효과가 없으나 단일 치료 후 모발이 증가하고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알약이나 환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백자인 부작용



사상의학에서는 태음인의 약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체질도 증상에 따라 사용될 수 있습니다.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백자의 부작용을 살펴보면 먼저 백자의 은은 정유성분과 기름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변비 증상에는 도움이 되지만 기름기가 많아 소화장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맞지 않을 경우 소화장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1 백자인 키우기



백자인은 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태양이 있는 약 5시간 이상 일조량이 있는 곳을 선호합니다. 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처음 식재하면 시들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의 탄생화(1월11일):측백나무(Arbor-vitae)

또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은 더 피해가 많을 수 있으므로 땅을 10㎝ 정도 파보고 가뭄이 계속되면 물을 줘야 합니다.

식재 시기는 화분과 분교(흙먼지)가 있는 나무는 언제든지 식재할 수 있습니다. 봄인 5월 이후 새싹이 돋는 시점에는 나무가 스트레스를 받으므로 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추운 지방이면 가을 식재 시 가급적 큰 나무를 식재하는 것을 권장하며 묘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월동 방법은 수목 덮개나 짚을 사용하여 뿌리 위에 멀칭합니다.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를 화분에 식재하시는 분들은 화분과 나무 전체를 멀칭하고 겨울에도 토양이 마르므로 수분 보충을 해야 합니다.

5.2 백자인 종류



측백나무 종류에는 줄기 아래에서 많은 가지가 나와 빗자루처럼 자라는 ‘천지백’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2022년 1월 탄생화 꽃말 ( 스노우드롭 수선화 샤프란 노루귀 흰제비꽃 튤립 수선화 소나무 미모사 샤프란 이끼 어저귀 담쟁이덤굴 )

설악산과 오대산 등 높은 산에서 자라는 ‘눈(누운) 측백나무’는 가지가 수평으로 퍼져 향기가 있고 나무 모양도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많이 심습니다.

<>>측백나무 키우기 관리 방법 바로가기

또한 피라미드 모양의 서양 측백도 있고 묘지 조경에 많이 쓰이는 황금백도 있습니다. 측백나무는 양수이므로 양지바른 곳에 심어야 합니다.

대구 달성에 있는 측백나무 숲은 1962년 천연기념물 제1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습니다.

5.3 측백나무 가격



조선측백나무 묘목이 1년생의 작은 묘목부터 수고가 1m 정도의 묘목까지 다양하게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1월 11일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뜻

1년생의 작은 묘목부터 1m 크기의 묘목까지 출하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조선측백나무 묘목의 분양가격은 천차만별으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1년생은(30㎝) 400원, 40~60㎝  1,500원, 60~80㎝  2,000원80~1m   3,000원, 1~1.2m   4,000원으로 백자인 묘목을 분양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문서

1월 1일 탄생화 스노드롭 꽃말 재배법 주의사항 2가지

1월3일 탄생화 샤프란 꽃말 재배법 5가지

1월 27일 탄생화 마가목 꽃말 효능 5가지

지금까지 1월 11일 탄생화 측백나무 꽃말 효능에 대한 진실 5가지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측백나무 종류를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