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 꽃말 특징 5가지



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 꽃말 특징 5가지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1월9일 탄생화 및 노랑오랑캐 종류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노랑오랑캐꽃 꽃말 및 노랑오랑캐꽃 키우기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노랑 제비꽃은 우리나라 각지의 산지에서 자라는 토종 제비꽃으로 일반 제비꽃과 달리 뿌리가 아닌 줄기에서 꽃을 피우는 특별한 제비꽃입니다.

1월 9일 탄생화 와 별자리

보통 해발 700m의 고산지대 바위틈에서 무리를 지어 자라며 노란색 꽃이 피는 제비꽃이라 하여 노란색 제비꽃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제비꽃속의 여러해살이풀 ‘노란자’, ‘노란자꽃’이라고도 합니다. 줄기에서 꽃대가 나와 노란색 꽃이 무리를 지어 피며 키는 10~20㎝ 정도이고 땅속줄기는 아래로 곧게 자라며 햇볕이 잘 드는 산속 풀숲에 자생합니다.

1. 1월 9일 탄생화



1월 9일 탄생화는 노란 꽃잎이 사랑스러운 노란 제비꽃입니다. 봄이 되면 우리나라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 초본입니다.

내 탄생화는 무엇일까? 1월 탄생화와 꽃말

노란 제비꽃의 꽃말은 수줍은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의 의미는 노란 제비꽃을 탄생화로 태어난 당신은 용기, 사랑, 헌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겁쟁이나 소심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건강에 대한 배려와 깊은 사고력을 가지고 행동해야 합니다.

2. 노랑제비꽃 꽃말



노랑 제비꽃의 꽃말은 수줍은 사랑입니다. 1월 9일생인 당신의 꽃점은 “당신은 용기, 사랑. 헌신을 가지고 있으므로 겁쟁이나 소심해져서는 안됩니다.”라고 의미합니다.

[탄생화/꽃말 모음] 노랑 제비꽃 (Violet) - 1월 9일

1월 9일 탄생화 노란 제비꽃의 꽃말처럼 수줍은 사랑을 하는 당신은 사랑이든 일이든 대인관계에서 특히 나 자신에게 겁쟁이나 소심한 사람이 되지 마세요.​

어떤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사랑하고, 당신이 지금까지 한 그 사랑의 헌신이 배신당하지 않음을 믿어봅니다. 만약 오늘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수줍은 사랑 살짝 용기내서 고백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 노랑제비꽃 종류



1월 9일 탄생화 제비꽃은 제비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전국의 들판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한국·시베리아 동부·중국·일본 등지에 분포하는 화초이다.

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 팬지(삼색제비꽃) 전설 / 노랑제비꽃 꽃말

제비꽃이라는 이름은 강남에 갔던 제비꽃이 돌아올 무렵 꽃이 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오랑캐꽃 이름은 제비꽃을 뒤에서 보면 그 모양이 오랑캐의 투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제비꽃은 지방에 따라 장수화·씨름화·반지화·오랑캐꽃·자리돔·병아리꽃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제비꽃은 종류가 많기로 유명하며 우리나라에만 60여 종이나 된다고 하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비꽃으로 왜제비꽃·색깔제비꽃·단풍제비꽃·남산제비꽃·솜털제비꽃·콩제비꽃·황제비꽃 등 다양합니다.

4. 노랑제비꽃 전설



옛날에 종달새 한 마리가 있었는데 그는 온갖 고생 끝에 들 한가운데 둥지를 틀었어요. 그리고 신나서 하늘 높이 날아올라 자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의 탄생화 1월9일 노랑 제비꽃 (Violet)입니다

자, 이것 봐, 이것 봐.” 그때 옆에 있던 제비꽃은 종달새의 아득한 비상이 그렇게 멋지고 시원스러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잘한다. 잘한다. 제비꽃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지만 그 때문에 종달새는 즐거워서 점점 높이 올랐고 그걸 보려던 제비꽃은 자꾸만 뒷걸음질을 칠 수 밖에 없었어요.

불행하게도 그러다 그만 돌에 걸려 뒤로 쓰러지고 말았는데, 제비꽃은 허리를 다쳤고 결국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제비꽃은 앉은뱅이라는 이름도 얻게 됐고 지금처럼 키가 작아 졌습니다.

5. 노랑제비꽃 키우기



봄, 가을은 양지에, 여름에는 통풍이 잘 되는 반그늘에 두고 겨울에는 얼지 않도록 울타리를 쳐줍니다. 물주기는 보통 봄~가을에는 하루에 한 번 듬뿍, 겨울에는 줄여 2~3일에 한 번 줍니다.

1월 9일 탄생화 '노랑 제비꽃'

옮겨 심을 때는 뿌리를 3~4cm 정도 남기고 자르고 뿌리가 워낙 잘 자라기 때문에 꽃 크기에 비해 다소 깊은 쪽으로 심는 것이 좋습니다.

1월 9일 탄생화 노란 제비꽃은 8~9월에는 씨앗이 익는데 이때 씨를 받아 뿌리면 이듬해 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씨가 발아하면 뿌리가 많이 발달한 상태에서 화분이나 화단으로 옮겨 심으면 좋겠지만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심는 것이 좋고 잎은 가을까지 가는데 날씨가 따뜻하면 가을에도 개화하므로 물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1 제비꽃 특징



여러해살이 초본, 높이는 10~20㎝, 땅속줄기가 곧고 털이 거의 없습니다. 근생엽은 심장형, 길이 1.5~4㎝, 너비 1~3㎝, 파형의 거치연, 잎자루는 잎의 3~5배, 적갈색의 경생엽은 3~4개, 잎자루가 없습니다.

1월 9일 탄생화 와 별자리

탁엽은 난형, 가장자리가 밋밋하고 꽃은 4~6월 황색 개화, 화경은 2~4㎝꽃받침은 5개, 피침형, 부속체는 난형, 가장자리가 밋하고 꽃잎은 5개, 날개판은 털이 존재하며 기판은 보라색 선이 있습니다.

열매는 삭과, 8~9월 성숙, 털이 없다.꽃은 이른 봄에 줄기 끝에 노랗게 피고 노란 제비꽃이 무리를 지어 자라기 때문에 꽃이 무리를 지어 핀 것처럼 보이거나 꽃 뒤에는 볼록한 것이 있는데 여기에 꿀샘이 들어 있습니다.

꽃에 있는 줄무늬는 꽃을 찾아온 벌이나 곤충이 꿀을 마시기 위해 들어가는 통로로 여겨지며 꽃이 필 때는 강한 햇빛이 필요하지만 피면 반쪽 그늘에서도 잘 자라며 무리하게 자라 열매는 7월에 열매를 맺습니다.

무리를 지어 자라는 특성을 살려 땅을 덮는 지피식물로 사용되며, 얇은 잎을 식용하는데, 어린 잎을 살짝 삶아 무쳐 먹거나 된장국에 넣어 먹거나 뜨거운 물에 삶아 말린 후 묵나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5.2 노랑제비꽃 주의사항



제비꽃은 성질이 매우 차가워 평소 복통이 많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는 장기간 사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다량 복용 시에도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소량으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Yellow violet) 이야기: 수줍은 사랑

제비꽃은 뿌리와 전초를 한 번에 10그램에서 20그램 달여서 먹으며 짓찧어서 즙으로 먹습니다. 피부질환에 외용제로 사용할 때는 괴롭히거나 장시간 달여서 고제로 만들어 붙입니다.

하지만 1월 9일 탄생화 제비꽃은 이름조차 생소한 종류가 많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성분도 있기 때문에 이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1월 1일 탄생석 임페리얼 제이드 효능 5가지

1월 1일 탄생화 스노드롭 꽃말 재배법 주의사항 2가지

1월 30일 탄생화 매쉬 메리골드 꽃말 효능 4가지

지금까지 1월 9일 탄생화 노랑제비꽃 꽃말 특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제비꽃 특징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