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 탄생화 히아신스 꽃말 주의사항 2가지



1월 4일 탄생화 히야신스 꽃말 주의사항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히아신스 꽃말 및 히아신스 키우기를 이해할 것입니다. 히야신스 신화 및 히아신스 수경재배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히야신스 구근심는시기 주의사항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백합과 히아신스속에 속하는 구근 식물.주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과 아프리카 열대 지역입니다. 목초지에 분포하며 크기는 약 20~30cm에 달합니다.

1월 4일 오늘의 탄생화, 히아신스 꽃말

구근은 달걀 모양의 비늘줄기로 겉면이 흑갈색이고 길이는 약 3cm입니다. 대부분의 종은 식물체 아래쪽에 톱니가 없는 가는 잎이 달려 있습니다.

향기가 짙은 꽃은 대개 청색이지만 분홍·흰색 또는 다른 색을 띠는 재배 변종도 있고, 꽃은 잎이 없는 줄기 끝에 무리를 지어 피며, 각각의 꽃자루 밑에 작은 포가 달려 꽃에서 오일을 채취하

1. 1월 4일 탄생화

2. 히아신스 꽃말



오늘의 탄생화는 히아신스(Hyacinth)입니다. 히아신스 꽃말_차분한 사랑 히아신스 꽃점 – 당신은 착하고 부드러운 사람이지만 승부욕이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꽃말모음/탄생화] 히아신스 (Hyacinth) - 1월4일

히아신스는 단엽 식물 백합목의 구근초이지만 발칸 반도와 터키가 원산입니다.가을에 구근을 심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고 색깔에 따라 꽃말도 달라집니다.

히아신스는 색깔마다 꽃말이 달라요. 꽃말이 다양한 것은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얀 히아신스 편안한 사랑의 행복 푸른 색 사랑의 기쁨분홍색 당신의 사랑이 제 마음에 쏙 듭니다.

보라색, 영원한 사랑, 노란색 용기 승부의 질투, 빨간색, 슬픈 추억, 히아신스라는 이름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미소년 히아킨토스에서 따왔습니다. 히아칸토스는 스파르타 아미클라이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년은 아폴론 신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애정을 독차지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씨 좋은 날 원반던지기를 하며 놀던 히아칸토스는 아폴론이 던진 원반에 맞아 목숨을 잃게 됐습니다.

소년이 흘린 피에서 아름답게 핀 꽃 한 송이가 바로 히아킨토스였습니다. 꽃바트처럼 굳어 피는 히아신스는 세계 공통어인데 한국에서는 금수란이라고도 합니다.

3. 히야신스 신화



1월 4일 탄생화 히아신스라는 이름에 대한 그리스 신화 이야기가 다음과 같이 전해집니다. 태양신 아폴로는 히아킨토스라는 소년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1월 4일 탄생화 와 별자리

그래서 아폴로는 운동을 할 때 항상 이 소년을 데리고 다녔어요. 다른 청년들은 히아킨토스를 질투했어요. 어느 날 아폴로는 들판에서 원반던지기를 하다가 머리 위로 힘껏 원반을 던졌습니다.

이를 본 히어킨토스는 원반을 만져보고 싶어 아폴로가 던진 원반을 잡으려고 급히 뛰었습니다. 평소 아폴로를 피우던 서풍의 신 제피로스는 이 광경을 보고 히아킨토스가 있는 곳에 역풍을 불어 넣었습니다.

그러자 원반은 히어킨토스의 머리에 부딪혔고, 그는 숨을 거두었습니다. 이를 본 아폴로는 히아킨토스의 죽음을 슬퍼했고, 히아킨토스의 피로 붉게 물든 풀에서 한 송이의 꽃이 피었습니다. 이 꽃이 바로 히아신스라고 합니다.

4 .히아신스 수경재배




1월 4일 탄생화 히아신스 수경재배는 관상용, 온실용, 선물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재배하고 있습니다. 수경재배도 많이 하고 땅에 심어도 모래를 많이 섞어서 물빠짐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 4일 탄생화 꽃말일기_ 봄꽃 히아신스 키우기 꽃말

수경재배를 할 때는 뿌리만 물에 담그도록 하고 물을 자주 바꿔야 합니다. 여름이 휴면기이므로 파내어 보관했다가 가을에 다시 심습니다.

그래서 가을에 심는 추식구근식물이라고 합니다. 구근을 기르기 위해서는 꽃이 지면 꽃대를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씨앗을 맺으면 구근으로 가는 영양을 빼앗기게 되며, 파종 후 꽃을 보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5. 히야신스 구근심는 시기




뿌리는 10월에 심어 햇볕이 잘 들고 배수가 잘 되는 사질양토가 가장 적합하지만, 밑거름으로 1m2당 100g의 화성비료를 시비하면 됩니다. 화단에 심을 때는 깊이 15cm, 간격 15~20cm로 심습니다.

프리지어 , 히아신스 , 구근심기

발아 후에는 두세 번 관수 대신 액체 비료를 줍니다. 화분의 경우 4호 화분에는 1구, 7호 화분에는 3구를 심지만 구근이 조금 나올 정도로 얕게 심으십시오.

화분으로는 건조에 약하므로 냉수를 충분히 하고 월 2회 정도 냉수 대신 액비를 주면 생장을 촉진하는데, 1월 하순 이후 실내 햇볕에 두면 야외보다 빨리 꽃이 핍니다.

물 재배도 자주 하지만 큰 구근을 골라 11월경에 심어 어두운 곳에서 발근시킨 후 밝은 곳으로 내보내고 이듬해 1월경에 양지바른 곳으로 옮기면 야외보다 빨리 개화합니다.

5.1 히아신스 키우기



구근 화초는 꽃대를 자른 후가 구근을 기르는 시기입니다.영양제를 주고 구근을 길러 잎이 말라 휴면에 들어가기 전까지 구근에 영양분을 비축해 두면 내년에 화사한 꽃을 보여줍니다.

1월 4일 오늘의 탄생화, 히아신스 꽃말

잎이 말라 휴면에 들어갈 때까지 관리하다가 잎이 시들면 병아리 구근을 파내어 그물에 넣거나 흙 속에 파묻힌 채 통풍이 잘 되는 반그늘에서 보관하다가 가을에 다시 심으면 되겠습니다.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히아신스는 흰색, 분홍색, 보라색, 보라색 꽃이 자주 있습니다.

1월 4일 탄생화는 흰색과 핑크는 은은한 분위기를 내고, 짙은 보라색, 보라색 히아신스는 화려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다양한 색의 히아신스를 모아 심거나 여러 개의 화분을 놓아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히아신스 꽃이 시들거나 머리가 무거워 쓰러지면 꽃대를 잘라 꽃병에 꽂아두어도 오랫동안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2 히아신스 주의사항



히아신스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구근은 습기에 약하고 과도한 습기는 구근을 병들게 합니다. 물을 줄 때는 구근을 피해 주거나 화분 아래로 물을 주는 바닥 관수 방식을 사용하십시오.

1월 4일 오늘의 탄생화, 히아신스 꽃말

히아신스에는 옥산이라는 독성이 있습니다. 이 독성은 소량이라도 위험하므로 맨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하고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히아신스를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유사 문서 

.

.

.

지금까지 히야신스 및 꽃말 신화 키우기 주의사항 2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 히야신스 꼿대자르기, 히야신스 꽃피는 시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